오디오 A TO Z

[오늘의 TIP] 가성비 좋은 오디오 구분하는 법 (feat. NO! 눈탱이)

Audio Life 2020. 7. 23. 08:37

최근 안경을 맞추기 위해 안경점에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인천 구월동에 있는 상당히 큰 안경점이었는데 가격에 관해 이야기를 하던 중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저렴하게 제품을 사는게 맞나? 큰 안경점이니까 다른 곳에 비해 더 받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에 제품 구입을 잠시나마 망설이던 기억이 있습니다. :)

실제로 안경 또한 맞출때 마다 유행하는 브랜드 등이 있어 지금 현재 오디오 시장처럼 너무 많은 안경테가 있어

이게 속된말로 호구가 되는건지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건지... 구분이 안가더군요.

그런 생각을 하며 종종 저희 매장을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아무래도 판매 사원 보다는 시장 상황에 대해서 잘 모르실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의 평화? 를 위해 ㅎㅎ 사이트 1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ㅎㅎ

https://www.crutchfield.com/

Crutchfield: Car Stereo, Speakers, Home Theater, Pro Audio, 4k TV

The easiest way to shop car audio online Find what Fits your car Loading Can't find your exact vehicle? Save more, learn more

www.crutchfield.com

crutchfield 라는 사이트 입니다. 오디오의 경우 해외에 근거지를 둔 브랜드 들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이렇게 해외에 기반을 둔 브랜드들을 위와 같은 해외에서 스피커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에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대략적인 제품의 해외 판매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검색하여 나온 psb 제품의 경우 "each(1piece)"에 700달러에 해외에서 거래되고 있네요.

현재 1조 기준인 국내가와 해외 1조 가격인 1400달러를 비교해보면 대략적인 할인율.

과연 국내가격이 가성비가 좋은지 여부는 위와 같은 비교로 확인이 가능할듯 합니다. ^^

제가 안경을 구매할때와 마찬가지로

"해당 영업사원이 덤탱이 씌운거 아니야? 가격이 이게 맞아? 아씨 아무래도 눈탱이 맞은거 같은데? 호구 된거 아니야? "

라며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서는 우선 위와 같이 해외가격과 국내 판매가격을 구분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